본문으로 바로가기

✔태풍경로 18호 태풍 탈림 예상 경로 우리나라 영향?


빠른 속도로 세력을 확장 중인 제18호 태풍 ‘탈림’이 중국을 거쳐 한반도로 북상하고 있다는 소식이네요, 탈림은 시속 170km의 속도로 미국 플로리다 주에 막대한 피해를 준 허리케인 ‘어마’와 비슷한 위력을 가진 것으로 전해지고 있답니다. 탈림은 필리핀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가장자리’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크기와 강도를 키우며 빠르게 북상하고 있는 제18호 태풍 탈림으로 인해 중국과 일본이 긴장을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태풍 탈림 예상 경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13일 오전 9시 현재 탈림은 대만 타이베이 동쪽 약 480㎞ 부근 해상에서 초속 39m, 시속 140㎞의 속도로 중국 상하이 남남동쪽 부근을 향해 이동 중이라고 합니다,


실시간 태풍 탈림 위성영상사진



갈수록 강력해지고 있는 탈림은 최대 풍속이 시속 220㎞를 넘어서 올해 들어 중국에 상륙한 최강의 태풍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하네요, 빠른 속도로 세력을 확장 중인 제 18호 태풍 '탈림'이 중국을 거쳐서 한반도로 북상하고 있는데요, 



태풍 탈림이 타이완 해상도를 지나서 중국 남동부 해안을 향해 방향을 급속도로 틀것으로 예상되 일본과 우리나라 제주도 및 남해안 지역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올해 우리나라는 태풍으로 인한 큰 피해가 없었는데, 가을에 발생한 태풍으로 피해를 봤던 것은 지난해 10월 쯤 발생한 제18호 태풍 차바로 인한 피해가 2000억원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태풍경로 18호 태풍 탈림 예상 경로 우리나라 영향?



이번 제18호 태풍 탈림의 위력이 카리브해 일대와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발생한 슈퍼태풍 허리케인 '어마'와 비슷한 수준의 위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이 허리케인으로 인해서 최소 40여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 앞으로 정확한 집계를 하면 사상자의 숫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이네요, 어마 어마한 슈퍼태풍 허리케인 '어마'와 비슷한 위력의 태풍 탈림 걱정이네요 



18호 태풍 탈림 예상 경로 사진 


18호 태풍 탈림 실시간 태풍 위성사진 


태풍경로 18호 태풍 탈림 예상 경로 위성사진




국가태풍센터 관계자는 "16일 밤쯤 제주도 남쪽 먼 바다 300km 해상까지 접근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해상은 직접적, 육상은 간접적인 영향을 받을 것, 약간만 북쪽으로 올라오면 제주도도 강풍영향권에 들 수 있다"고 말했답니다


기상청 태풍 탈림 예상경로 사진


태풍 '탈림' 영향으로 토요일인 16일 제주도에는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되고 그 밖의 지역에는 구름 끼는 곳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태풍으로 인해서 장점이 한가지 있네요 청명한 가을 하늘과 함께 미세먼지 걱정은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태풍 팔림의 이동 경로를 보면 13일 오전 9시 기준으로 타이완 타이베이 동쪽 약 480km 해상에서 중국 상하이 쪽으로 접근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서 중국 푸젠성은 태풍 경보를 발령했다고 하는데요, 주민들 모두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키기 위한 비상계획에 들어갔다는 소식이네요


일본 기상청 18호 태풍 탈림 경로예상 사진


제 18호 태풍 탈림이 북상 중인데요, 현재 타이완 부근 해상을 지나고 있는데 토요일쯤 제주도 먼바다를 지나서 일본으로 향할 것이라고 합니다, 18호 타풍 탈림 예상 경로 타이완을 지나서 중국으로 북상 우리나라에도 직간접으로 영향을 줄 것이라고 하네요, 허리케인급 위력의 태풍 탈림


실시간 태풍경로 제18호 태풍 탈림 이미지 사진


태풍의 영향권에 들 것으로 보이는 일본 및 우리나라 제주도 및 남해안 지역은 직간접적으로 내일부터 일요일까지 비바람이 불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현재 태풍경로위성사진, 제18호 태풍 탈림 위성영상 사진


기상청에서는 태풍 탈림이 타이완 중국 연안을 거쳐서 15일 이후에 북동방향으로 진로를 틀면 일본과 우리나라 역시 영향을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답니다, 태풍 탈림은 중형 태풍으로 점점 위력이 발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 큰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