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8호 태풍 탈림 일본 기상청 오키나와 태풍 피해지역


최근 태풍 탈림으로 일본에 피해가 많은 것 같네요, 일본 열도를 강타한 태풍 탈림으로 78만명이 대피령 소식입니다, 정전에 항공기 결항까지 태풍 피해가 심각해 보입니다, 18호 태풍 탈림이 17일 오전 일본에 상륙해 곳곳에 피해를 주고 있네요

18호 태풍 탈림 일본 기상청 오키나와 태풍 피해지역


18호 태풍 탈림 영향으로 새벽부터 일본 규슈 지역 등에 큰 비가 쏟아져서 정전과 산사태 등 잇따라 주민대피령이 내려진 곳이 많아지고 있답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오이타현 사이키시 부근에 시간당 110mm, 미야자키현 구니토미초에는 시간당 80mm의 폭우가 쏟아지고 있다는 소식이네요


올해 최강태풍 '탈림' 북상중 - 최대풍속 시속 200km급, 하토 어마와 동급 동영상


중심 기압 975hPa(헥토파스칼), 순간 최대 풍속 45m의 위력을 가진 채 오후 3시께 미야자키 현을 시속 30㎞로 이동하고 있는 태풍 탈림, 오후 3시 기준 전국적으로 2만 1000여명이 피난 지시가 내려지고, 75만 6000여명 피난 권고가 발령된 상태라고 합니다, 총 합치면 77만 7000여명에 이른다고 하네요, 정말 많은 숫자죠 

18호 태풍 탈림 일본 기상청 오키나와 태풍 피해지역


서일본 지역에는 항공기 350편 이상이 결항되고, 고속철도 규슈신칸센은 구마모토~가고시마 구간 정상 운행하지 못하고 있다는 소식

이번 태풍 탈림은 강한 바람과 함께 물폭탄을 동반하고 있어 곳곳에 피해가 심각해 보이네요, 하천이 범람하기도 하고 당분간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되 추가 피해가 발생될 수 있다고 합니다


18호 태풍 탈림 일본 기상청 오키나와 태풍 피해지역, 이번 태풍 탈림은 강한 바람과 물폭탄을 동반한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미야자키 현에선 오후 1시 기준 시간당 100㎜에 이르는 폭우가 관측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18호 태풍 탈림으로 인해서 곳곳에 폭우, 정전, 산사태 피해지역이 늘고 있는 것 같네요

18호 태풍 탈림 일본 기상청 오키나와 태풍 피해지역


NHK에 따르면, 피난 권고 지역은 미야자키현, 오이타현, 가고시마현, 구마모토현 등으로 피난 대상자는 총 50만 명 이상이라고 합니다, 폭우로 인해 토사, 하천 범람 등 피해가 심각해보이네요

태풍 탈림이 당초에는 제주 서귀포에서 300여km 남쪽 해상을 지날 것이라고 예상했으나, 실제로는 이동 경로가 이보다 100~150km 남쪽 해상에서 방향을 꺾어 일본을 향해 이동 중이네요


[탈림, 위력적인 영상] 제주·일본 위협하는 최대풍속 200km 이상의 올해 최강태풍 '탈림' 동영상


국가태풍센터 관계자는 "한반도 주변에 자리 잡은 고기압으로 인해 태풍의 북상이 저지됐고, 중국에서 불어온 건조하고 찬 바람으로 태풍에 공급되는 수증기가 줄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었죠

18호 태풍 탈림 일본 기상청 오키나와 태풍 피해지역


탈림은 일본 가고시마 북동쪽 약 180km 부근 해상에서 일본 시코쿠를 향해서 북동진 중이라고 합니다, 태풍 탈림은 18일 오전 3시쯤이면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기상청 관계자는 "제주도 해안과 남해안은 오늘까지, 동해안은 당분간 너울로 인해 매우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으며 해안 저지대에서는 침수 가능성도 있겠으니 안전사고와 침수피해가 없도록 유의바란다"고 말하기도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