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실시간 확인 방법

category 유용한정보 2017. 9. 20. 11:15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실시간 확인 방법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버는 분들 많으시죠?

저 역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해서 구글 광고 애드센스로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용돈 정도는 될 것 같네요, 현재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구글 애드센스가 뭔지는 알고 계실테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현재 수익을 발생 시키고 계실텐데요, 좀 더 쉽게 확인 하실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스마트폰에 설치한 구글 애드센스 어플이네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실시간 확인 방법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구글애드센스' 키워드 입력하시면 위 화면처럼 보이는데요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예상수입, 페이지뷰, 노출수, 클릭수, 페이지CTR, 노출CTR, CPC, 페이지RPM, 노출RPM 등 다양한 메뉴가 보이는데요, 첫번째 구글 애드센스 예상수입 메뉴를 클릭해봤습니다, 오늘 현재까지, 어제 그리고 지난주 같은 요일 비교, 이번달 현재까지, 지난 달, 전체 이렇게 한눈에 예상수입을 보실 수 있으니 편리하네요,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해서 발생한 수입이 458달러네요, 환산하면 대략 51만원 정도랍니다


환율계산은 이렇게 검색해 보시면 쉽게 확인 하실 수 있답니다



페이지뷰 역시 오늘 현재까지 본 페이지 뷰, 어제와 지난 같은 요일과 비교, 이번달 현재까지, 지난달 같은 날짜 비교, 이렇게 해서 오늘과 어제 그리고 지난달 비교해서 현재 광고를 보고 있는 숫자를 대략 파악하실 수 있답니다, 전체 페이지뷰 숫자 424,001이네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실시간 확인 방법


노출수도 역시 오늘 현재까지 그리고 어제, 지난주 같은 요일 및 지난 달 같은 날짜 비교, 이번달하고 저번달 비교해보니 많이 상승했네요 그만큼 방문자 수가 늘었다는 것으로 해석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전체 노출수는 647,559이네요



구글 애드센스 클릭수 오늘 현재까지와 어제 지난 같은 주, 이번 달, 저번 달 같은 날짜 비교 등 이번달과 지난 달 숫자가 높아야 수익 역시 높아지겠죠?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CTR 이렇게 확인 하실 수 있고요

페이지 CTR은 페이지 광고 클릭률이라고 하며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을 뜻합니다. (페이지 CTR = 클릭수  / 페이지 조회수)



구글 애드센스 노출 CTR 역시 한눈에 확인

CTR은 광고가 클릭된 횟수를 광고가 게재된 횟수로 나눈 값(클릭수 ÷ 노출수 = CTR) 클릭률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실시간 확인 방법


구글 애드센스 CPC

CPC는 클릭 당 비용으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 들이는 금액



페이지 RPM는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지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주회수)*1000



1,000회 노출당 노출수익 RPM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

구글 애드센스 용어에 대해서는 다음에 기회되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실시간 확인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