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독일 다니엘 친구들 마지막 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독일 친구들이 한국 여행을 마무리하고 독일로 떠나는 마지막편이 방영되었는데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독일인 방송인 다니엘의 독일 친구들 한국 여행을 마무리 하는 모습이 그려졌답니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독일 다니엘 린데만 친구들


한국에서의 뜻 깊은 마지막 밤을 즐기기 위해서 장소를 옮겼는데요



과연 한국에서의 여행 마지막 밤을 어디로 가는지 궁금했는데




바로 음악과 함께 하는 이태원의 뮤직바로 장소를 정한 다니엘과 독일인 친구들


친구들 모두 마음에 드는 듯 이곳에서 술과 음악을 즐겼네요, 또 다니엘과 독일 친구들 한국 여행의 마지막 밤의 추억을 다니엘 집 방문하기도 했었네요, 다니엘 집 옥상에서 친구들과 함께 서울 야경을 보면서 "여기 정말 이용해도 되는 곳 맞아?" 부러운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네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독일 다니엘 린데만 친구들


다니엘의 한국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여주며, 특히 한국 문화와 역사를 친구들에게 소개해 주는 부분이 정말 멋졌네요



다니엘은 "훌륭한 제작팀과 여러분 덕분에 제 친구들이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서 많은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갈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며 제작진 및 시청자 분들께 감사인사를 전하기도 했었네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독일 다니엘 린데만 친구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독일 다니엘 친구들 마지막 회



정말 아쉬움이 많은 남는 것 같아요, 다니엘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마지막회에 대한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었답니다



다니엘 린데만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 마지막 회차네요 ㅠㅠ 그동안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니엘은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한 독일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떠나 보내려는 친구들 아쉬운 마음을 감추지 못했네요, 떠나는 친구들 역시 아쉬움 마음은 마찬가기 였겠죠~


다니엘 안녕, 한국 안녕 동영상



다니엘 친구들은 "한국에서 정말 좋은 시간을 보냈어" "고마워 여기 정말 좋았어" 등 한국에서 있었던 즐거운 추억들이 많이 그리울 것 같네요^^



다니엘은 친구들에게 "그래도 이제 한국에 다시 올 이유가 생겼잖아"라며 아쉬운 마음을 달랬네요



다니엘은 독일 친구들에게 "지금까지 한국 어땠어?" 물음에 독일 친구들 각자 소감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독일인 친구 마리오는 "2주 정도는 와있어야 할 거 같아, 더 좋을 것 같아" 말하고 한국에서 즐거웠던 추억의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네요



다니엘은 "같이 있으면 어린 시절로 돌아간 기분이야"라며 다시 한번 독일 친구들의 끈끈한 우정을 느끼게 했네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청률 역대 최고를 경신하고 했었는데요, 지난 14일에 방송된 다니엘과 독일 친구들 경주 한옥 체험 경주 전통한옥 한정식집 코스요리 그리고 북한산 등산편이 3주 연속 동시간대 케이블 전체 시청률 1위를 기록하기도 했었답니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청률 정말 대단했었죠^^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한정식집, 경주 한정식, 다니엘 한정식,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독일 경주 한정식



떠나는 순간까지 한국의 역사를 친구들에게 알려줬던 다니엘 정말 멋진 친구네요


독일에서 온 편지!! 동영상



다음회 예고편에 등장한 스웨틀라나


[예고]러시아 친구들이 왔다!!! (with 스웨틀레나) 동영상



예능프로 비정상회담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러시아 출신 미녀 스웨틀라나와 그녀의 친구들



시작 부터 심상치 않는 것 같네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스웨틀라나 시청률 또 다시 기록할지도 궁금해지고 어떤 내용으로 즐거움을 줄지 기대도 된답니다^^



그녀의 친구들과 소주를 컵으로 마시며 보드카 주량을 자랑하기도 했네요



반전매력 친구들의 한국 여행기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러시아 미녀 스웨틀라나와 친구들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