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 삭제 탈퇴 방법(최신)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다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서 폐쇄, 삭제 또는 탈퇴하고 싶을 때 방법을 잘 모르시는 경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제가 운영하는 또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 바로 오늘 폐쇄 했습니다, 이유는 네이버에서는 검색이 되지만 다음에서 전혀 검색되지 않아서 아무리 방법을 써봐도 해결되지 않아서 드디어 오늘 결정을 내렸네요ㅠ 새로운 블로그 운영을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 결정은 내린 계정 폐쇄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 삭제 탈퇴 방법(최신)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 했던 최근 유입 경로를 보시면 네이버, 구글 외 다음에서는 전혀 검색이 되질 않아요, 그래서 블로그 조회수 역시 높지도 않아서 몇번을 고민하다 오늘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하기로 결정했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 보시면 우측에 관리 > 블로그 메뉴 보이시죠? 클릭하세요, 처음에는 블로그 폐쇄 어디서 하는지 한참을 찾았었네요^^ 저 처럼 힘들게 찾지 마세요, 바로 관리 > 블로그 링크에 숨겨져 있답니다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 삭제 탈퇴 방법(최신)


관리 > 블로그 페이지 접속하면 위 화면처럼 보이는데요, 아래쪽 보시면 데이터 관리 > 데이터 관리하기, 블로그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이 블로그를 폐쇄합니다 보이시죠? 클릭하세요



데이터 관리 페이지 화면을 보시면, 데이터 삭제 버튼이 있고, 또 다른 버튼은 블로그 폐쇄할 수 있는 메뉴네요, 저는 블로그 폐쇄를 결정했기 때문에 좌측 '위 안내 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폐쇄를 진행합니다' 앞 체크하시고 폐쇄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 삭제 탈퇴 방법(최신)


그러면 위 화면처럼 메일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데요, 안전한 블로그 폐쇄를 위한 방법이라고 하네요, 확인 버튼을 누르고 메일 계정으로 이동하세요



저는 다음메일 계정으로 해놔서 다음메일로 이렇게 ' ㅇㅇ님 티스토리 블로그를 폐쇄합니다' 메일을 받게 된답니다, 해당 메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이렇게 블로그 폐쇄 인증 메일을 받아보시는데요, 요청 일시, 블로그 이름, 블로그 주소~ 폐쇄 요청으로부터 1시간 이내에 승인하지 않을 경우 자동 취소된다는 문구가 보이네요, 폐쇄하기를 원하시면 아래 폐쇄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최종적으로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가 된답니다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 삭제 탈퇴 방법(최신)


이제는 기존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 주소를 입력해도 이렇게 접속되지 않습니다



최종 폐쇄하고 나면 마지막 메일을 받게 되는데요, 'ㅇㅇ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정상적으로 폐쇄하였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기존 블로그 접속하실 수 없답니다, 신중하게 해야겠죠?



이렇게 메일 내용을 보시면 블로그 폐쇄 완료 메일을 받아 보실 수 있답니다,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를 했기 때문에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어야 겠죠? ㅎㅎ 이상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 삭제 및 탈퇴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