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등록방법 지하철 가능


삼성 스마트폰이라면 삼성페이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아무래도 휴대폰만으로 간편한 결제 및 편리함 때문인데요, 이제는 식당, 편의점, 커피숍, 마트, 주유소 등 마그네틱 포스 단말기가 설치된 곳이라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삼성페이! 오늘은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등록방법 지하철 가능


삼성페이 지원하는 스마트폰 기기인 경우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현재 내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삼성페이 지원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은 제일 하단에 삼성페이 카드등록방법 및 사용법 링크 확인해보시거나 삼성홈페이지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삼성페이만 있으면 식당, 마트 등에서 결제도 쉽게 하실 수 있고,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교통카드로도 사용 가능한 삼성페이, 티머니, 캐시비 등록하면 버스, 지하철도 아주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NFC켜짐 모드, 지원 가능 USIM이 경우 사용 가능) 이 부분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삼성페이 후불교통카드 사용법 등록방법 지하철 가능


먼저 삼성페이 앱을 실행해주세요, 위 화면처럼 보이는데 손을 터치해서 다음 화면 2페이지로 넘겨주세요



다음 화면으로 넘기면 교통카드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등록방법 지하철 가능


티머니, 캐시비 중 현재 사용 중인게 있다면 그것으로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만약 새로 등록하는 거라면 둘 중 하나를 선택해 주세요, 저는 티머니 사용 중이라 티머니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다음 화면에 결제방식을 선택하는 화면이 보이는데요, 후불, 선불, 휴대폰 결제 등 3가지 방법이 보이는데 가장 편리한 후불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지원되는 카드도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위에 설명 되었듯이 후불은 사용한 금액만큼 신용/체크카드에 청구하는 방식, 선불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미리 잔액을 충전한 후 사용하는 방식이네요, 휴대폰 결제는 다음달 휴대폰 요금에 합산해서 청구되는 방식, 가장 편리한 후불방식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삼성페이 후불교통카드 사용법 등록방법 지하철 가능


교통카드 요금을 후불로 청구할 카드를 선택하는 화면인데요, 저는 삼성카드를 사용 중이라 삼성카드로 등록해 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현재 사용 중인 카드로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위 카드 중 해당되는 카드가 있다면 선택하세요



약관 모두 동의한 상태에서 지문으로 인증을 진행합니다


삼성페이 후불교통카드 사용법 등록방법 지하철 가능


그럼 이렇게 티머니 후불 교통카드가 등록 완료된 화면이 표시됩니다,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하루 한도 5만원 이렇게 등록이 완료 되었답니다^^ 



이제 버스나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쉽고 편리하게 교통카드 대신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사용 할때마다 위 교통카드 이용내역이 찍혀서 확인하시도 쉽겠죠?



삼성페이 후불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NFC(카드모드) 활성화 시켜놔야 교통카드 결제가 이뤄집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이용 못해본 분들을 위한 한가지 팁은 스마트폰을 켜지 않고도 교통카드 대신 태그하면 결제가 이뤄진답니다 참고하세요^^



삼성페이 카드 등록방법 및 사용법 궁긍하신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서 알아보세요^^ 또 삼성페이 사용가능 스마트폰 기종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