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세계 지진 발생 지역 지도 사이트

category 유용한정보 2017. 11. 16. 12:59

전세계 지진 발생 지역 지도 사이트 지진 흔들리는 한반도 동영상


15일 오후 경북 포항시 북구지역에서 규모 5.5 지진이 발생해 아파트가 뒤틀리고 균열, 붕괴 등 주변은 아수라장이 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서울 강남과 광화문 일대 등 시내 곳곳 건물에서 지진으로 추정되는 진동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하네요, 서울 명동에 근무하는 직장인은 "사무실에 있는 화분이 흔들리는게 보이고 지진이 느껴졌다"고 말하기도 했었답니다,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16일 진행될 예정이었던 수능이 연기되었답니다, 수험장 건물에도 균열이 있고 또 다른 여진이 언제 올지 모르기 때문에 수능 연기는 잘 했다고 생각되네요 기상청은 이날 오후 2시반쯤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6km 지역에서 규모 5.5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히며 지진 긴급재난문자를 발송했었네요


<기상청 지진 사진 자료>


경북 포항 규모 5.4 지진 발생


수능이 한주 뒤인 23일로 미뤄진 가운데 규모 2.0 이상 여진이 총 40여회 이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규모별로는 4.0~5.0 미만이 1회, 3.0~4.0 미만이 2회, 2.0~3.0 미만이 37회 등 발생했답니다, 이번 지진이 경주에서 1년여간 지속적으로 여진이 발생한 것처럼 포항도 앞으로 오랫동안 여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지진 흔들리는 한반도 1부 영상



지진, 흔들리는 한반도 동영상



전세계 지진 발생 지역 지도 사이트 지진 흔들리는 한반도 동영상, 한반도의 지진 가능성과 지진 대비에 대한 정보 및 첨단장비를 통해서 알아보는 영상입니다



https://earthquake.usgs.gov

전세계에서 발생한 지진을 지도로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미 지질조사국(USGS) 미국 정부에서 운영하는 지진 발생 현황 사이트>


전세계적으로 지진 발생 수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와 지진 규모를 같이 볼 수 있어서 지진 정보 확인하실 때 유용할 것 같네요, 이상 전세계 지진 발생 지역 지도 사이트 지진 흔들리는 한반도 동영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